부평구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진행

by 김성화 기자

부평구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의 양육자 24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아동에게 성(性)에 관한 이해를 도와주고, 건전한 성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양육자의 성교육 접근 방법 관련 내용으로 이뤄졌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른 온라인 방식(모바일 ZOOM)으로 진행 됐다.

성교육 전문 기관인 자주스쿨의 이석원 대표가 강사로 나서 성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성(性)이야기로 소통하는 방법, 실제 사례를 통한 성폭력 방지교육 등 자녀 성교육에 대한 접근 및 부모의 고민을 상담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향후 북부교육청 연계 및 전문 강사를 초빙해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에게 필요한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4회 정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동 성교육에 참가한 한 주민은 “예전과 다르게 아이가 빠르게 성장하고, 인터넷 등으로 선정적인 장면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 어떻게 성교육을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이를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양육자와 자녀들의 심리·정서적인 부담을 줄이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해 좋은 부모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