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소년수련관, 역사속으로 풍덩 참가자 모집

by 김성화 기자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4일 오후 5시까지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역사속으로 풍덩 ‘우리가 사는 부평역사 이야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지역 내 11~16세 청소년 40명이며, 동별 안배 형태로 모집한다. 접수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구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portal.icbp.go.kr/bpy/)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역사속으로 풍덩은 ‘부평의 역사’를 주제로 진행한다. 청소년들이 살고 있는 지역의 부영공원과 부평공원을 탐방하며 공원 속 숨어있는 역사를 알아볼 예정이다.

모집은 11~13세의 초등연령과 14~16세 청소년으로 나눠 각각 20명씩 이뤄진다. 본 행사는 중등연령 오는 9월 18일, 초등연령은 9월 25일 진행하며, 본 프로그램 하루 전 수련관에서 사전모임을 실시한다.

활동은 10명씩 팀을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A팀은 부영공원에서 부평공원 방향으로, B팀은 부평공원에서 부영공원 방향으로 진행한다. 단, 코로나19 4단계 지속 및 격상 시, 활동은 비대면 역사교육과 미션지를 활용한 개별탐방으로 전환될 수 있다.

박건호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역사속으로 풍덩 3회기를 통해 청소년들이 거주하고 있는 부평구에 숨은 역사를 알고,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