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1기생’ 구청장 간담회 실시

by 김성화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7월 26일과 27일, 여름방학 기간 동안 구에서 근무하고 있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1기 참여자 46명을 대상으로 구정 견학 실시와 구청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26일 구정 견학에서는 7월 7일 개소한 ‘계양청년마당’과 CCTV 통합관제센터, 보건소 등 구의 주요시설을 방문했다. 현장 견학을 마친 학생들은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시설을 둘러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구청에 청년을 위한 시설이 생겼다니 앞으로 자주 이용해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7일에는 학생들의 구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하게 소통하기 위해 구청장과의 간담회가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학생들은 “구에서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다양한 일들을 하고 있음을 알게 됐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보람됐다.”라고 소감을 전했고, 윤환 구청장과 함께 구정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했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대학생 아르바이트 기간 동안의 경험이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다양한 의견들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구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