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왕조시대에도 이런 일은 없었을 것 」

취재: 이정민 기자_m924914@naver.com

최순실 게이트, 청와대 연설문 열람 사건으로 메가톤급 후폭풍

추미애와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가 또 다시 정국을 뒤흔들면서 메가톤급 후폭풍을 맞는 양상이다.

<jtbc>의 단독 보도로 알려진 최순실 대통령 연설문사전열람 의혹이 박근혜 대통령의 개헌 정국을 일시에 뒤집어 놓았다.

야당에 이어 여당마저도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며 박 대통령에게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25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추 대표는 추다르크라는 애칭에 걸맞게 특유의 화법으로 박 대통령을 쏘아 붙였다.

추 대표는 먼저 박 대통령의 개헌이 정권연장을 위한 음모적 개헌이었다고 분노했다. 그는 마치 군사작전을 하듯…10월 유신을 연상하는 듯한 이번 개헌은 최순실 게이트를 덮기 위한 것이었다고 못을 박았다.

추 대표는 이어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대통령의 직접 해명과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그는 국민들은 아직도 개헌 보다는 그런데 최순실은?’이라고 묻고 있다고 일갈했다.

그러며 추 대표는 창조경제를 빙자해 사금고를 채우고자 전경련을 비틀고 대기업 인사를 쥐락펴락하고 이화여대를 주무르더니 급기야 대통령 연설문까지 건드렸다기가 찰 노릇이다. 왕조시대에도 이런 일은 없었을 것이라고 분노했다.

추 대표는 최순실 권력1, 정윤회 권력2위이라는 이야기에 국민들은 분노한다면서 진실과 한참 동떨어진 벌거벗은 임금님에게 헌법 개정을 맡길 국민이 어디 있느냐고 성토했다.

추 대표는 이밖에 개헌 4대 원칙으로 국민 중심, 음모 개헌 중단, 표의 등가성이 보장된 개헌 논의, 국민행복 등의 가치를 담는 미래지향적이고 통일지향적인 개헌을 강조했다.

한편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도 열람 의혹이 사실이라면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직접 소명하고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서도 정 원내대표는 당장 물러나라고 성토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