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소년수련관, 2022년 청소년자치조직연합 발대식 ‘어.흥.’ 성료

by 김성화 기자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6일 구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2022년 청소년자치조직연합 발대식 ‘어흥(갈 어(衙), 흥겨울 흥(興))-즐겁게 함께 가는’을 진행했다.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자치조직은 청소년이 각자의 관심과 재능에 따라 주체적인 활동을 하는 5개 청소년 자치조직(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영상단, 청소년기자단, 대학생서포터즈)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은 조직연합이 서로의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학부모지원단과 후기청소년의 자율참여활동조직인 ‘2024청년활동’ 조직이 참여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2021년도에 가장 열심히 활동한 5명의 청소년(문가영 외 4명)에게 우수청소년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의 다양한 프로그램 및 각 자치조직의 활동 소개와 2022년 활동 단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청소년댄스동아리 ‘디아망’의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청소년을 대표하는 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의장을 비밀투표로 선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자치참여기구로 수련관에 대한 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기구다.

박건호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장은 “부평구 청소년자치조직의 활동을 통해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이 부평구의 유일한 청소년수련시설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