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공직자 심리건강 위한 마음건강 특강 실시

by 정재환 기자

최근 22일 부평구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마음건강 특강을 진행했다.

직원들의 심리건강 지원사업 일환인 이번 특강은 공직자를 대상으로 자신과 동료의 정신건강을 유지하고. 치유·회복 능력을 높이기 위해 분기별로 진행한다.

이번 첫 번째 특강은 미술치료 전문가 장현정 공감미술치료센터 센터장이 ‘미술치료와 스트레스 관리’를 주제로 그림검사를 통해 나의 상태를 진단하고, 스트레스의 대처와 해소방법을 탐색하는 시간으로 실시됐다.

또한 부평구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통합스트레스 검사(IESS)를 실시해 직무 스트레스 상태를 점검하고, 위험인자를 조기 발견하기 위한 ‘전 직원 정신건강 스크리닝’을 3월 말에 시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전 직원 정신건강 스크리닝 결과에 따라 고위험군 및 스트레스 취약부서에 심리케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또 개인별 상담 연결을 통한 지속적 관심과 치유 환경을 제공해 긍정적인 공직문화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마음의 쉼표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공직자의 정신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해 안정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겠다”며 “직원들의 심리적 고충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는 과도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공직자들을 위해 본청에 심리상담실을 개설하고 개인심리상담, 위기대응상담, 힐링치유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