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6 11:11:48 오전

나사, 화성 탐사선 퍼서비어런스 기술 장애 발생..해결

by Tony Greicius(NASA)

https://blogs.nasa.gov/mars2020/2020/07/30/mars-2020-perseverance-healthy-and-on-its-way/

 

NASA의 Mars 2020 Perseverance 로버를 제어하는 ​​팀은 우주선에서 원격 측정 (상세한 우주선 데이터)을 받고 우주선에 명령을 보낼 수 있다고 미션의 부 프로젝트 관리자 인 Matt Wallace에 따르면 말했다. 남 캘리포니아에있는 NASA의 제트 추진 연구소에 기반을 둔이 팀은 우주선이 건강하고 화성으로 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Wallace는 시작 작업 중 두 가지 문제에 대해보다 자세한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우선 발사 직후 지구와 우주선의 근접성은 NASA의 딥 스페이스 네트워크의 지상국 수신기를 포화 시켰습니다. 이것은 NASA의 Curiosity 로버가 2011 년에 발사되는 것을 포함하여 다른 행성 임무에서 직면 한 알려진 문제입니다. 인내 팀은 수신기를 튜닝 해제하고 안테나를 우주선에서 대상에서 약간 벗어난 위치로 향하게하는 준비된 완화 전략을 통해 작업했습니다. 신호를 허용 가능한 범위 내에 두십시오. 우리는 이제 이러한 조치를 취한 후 원격 측정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우주선의 온도와 관련된 일시적인 사건이었습니다. 이 임무는 액체 프레온 루프를 사용하여 우주선 중심에서 열을 우주로 향하는 크루즈 스테이지 (로버를 화성으로 날리는 데 도움이되는 부분)의 라디에이터로 가져옵니다. 라디에이터의 따뜻한 입구와 라디에이터의 냉각기 출구 사이의 온도 차이를 모니터링합니다. 우주선이 지구의 그림자에 들어서면서 태양은 지구에 의해 일시적으로 막히고 출구 온도는 떨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웜 인렛과 쿨러 아웃렛의 차이가 커졌습니다. 이 과도 차동 장치는 경보를 발생시켜 우주선이 ‘안전 모드’라고하는 대기 모드로 전환되었습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 로버 ‘퍼시비어런스(Perseverance)’가 화성 표면에서 탐사 임무를 수행하는 상상도. /NASA 제공

“팀의 모델링은 우주선이 지구의 그림자에있는 시간 인 이클립스에서 이와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예측했지만 발사 전에 테스트를위한 정확한 환경을 만들 수 없었습니다. 궤도에는 일식이 없었기 때문에 호기심의 비행 데이터도 없었습니다. 안전 모드를 트리거하기 위해 온도 차이에 대한 제한을 보수적으로 엄격하게 설정했습니다. 철학은 필요하지 않은 경우 안전 모드 이벤트를 놓치는 것보다 안전 모드 이벤트를 트리거하는 것이 훨씬 낫다는 것입니다. 안전 모드는 우주선에 안정적이고 수용 가능한 모드이며이 전환 단계에서 안전 모드를 트리거하는 것은 2020 년 화성에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이해하면서 우주선을 안전 모드에서 정상 순항 모드로 다시 이동시키는 데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About THE BUPYEONG POST

한두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