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 강사 위촉식 및 역량 강화교육 성료

by 김성화 기자

부평구 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평생교육 및 여가문화 강사가「교육의 전당」부평구 노인복지관 소속 이라는 자부심과 강의 역량이 향상 되도록 복지관 소속 강사 58명을 대상으로 위촉식과 교육을 실시했다.

강사 역량강화교육은 ‘수강생을 사로잡는 강의기법’이라는 주제로 실무 및 강의 경험이 풍부한 장정륜 강사(EBS미디어, 국민연금관리공단 민간노후 강사)가 진행해서 의미를 더했다.

교육 내용은 강사의 기본자세, 강의진행 테크닉, 강의 교수법, 강사 5계명, 현장 강의 사례소개 등 강의에 필요한 다양한 기법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진행하여 강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다.

교육 후 별도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자기소개, 강의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발표와 질의응답, 애로사항 해결 등을 통해 담당 직원과 강사 간 서로 소통하며 유익한 정보와 의견을 교류하였다.

전화순 평생학습 캘리그라피 강사는 “위촉식을 통해 부평구노인복지관 소속 강사로서 자긍심을 갖게 되었고 강의기법 향상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보다 전문성 있는 교육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역량이 생겼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상반기 평생학습 67개 프로그램에 26명의 강사가, 경로당은 31개 프로그램에 35명의 강사가 활동하는 등 총 98개 강좌에 58명의 강사가 위촉되어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이미 복지관은, 67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1,221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경로당은, 178개소를 대상으로 여가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실태조사를 마치고 31개소 선정하는 등 교육 준비를 마쳤다.

이강미 교육정책팀장은 “평생학습 강의를 오는 21일부터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오미크론 확산으로 중단되어 아쉽다며 그러나 정기적인 강사교육을 통해 양질의 교육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복지관은 오미크론 방역대책으로 교육과정이 휴강중이지만 어르신 740명에게 맞춤 돌봄 서비스를 결식우려 노인 180명에게 밑반찬을 제공하고 있으며 9개 사업단 1,000명의 노인일자리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