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산불진화 모의훈련 및 산불예방 캠페인 진행

by 정재환 기자

최근 27일 부평구는 함봉산, 원적산 등 지역 내 등산로 일원에서 자체적인 산불방지훈련과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봄철 건조한 날씨에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이에 발맞춰 산불 대응 역량 강화와 구민들의 산림보호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는 공원녹지과 직원과 산불 예방 인력 등 31명과 산불지휘차량 1대, 산불진화차량 2대, 등짐펌프 30여 개 등이 투입됐다.

훈련 참가자들은 함봉산 일대 산불 발생 상황을 가정해 각종 장비로 산불 진화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원적산, 장수산 일원 등산로 입구에서 홍보물을 배부해 산불 예방 캠페인도 실시했다.

부평구는 오는 4월 30일까지 산불특별대책기간을 설정해 산불무인감시카메라 1곳과 산불감시초소 5곳에서 집중적으로 산불을 감시한다.

아울러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11명, 산림관리원 10명, 산불진화차량 2대를 운영해 산불 초동진화 체계를 확립하고, 열화상무인초소형비행기(드론) 및 뒷불 감시용 열화상카메라를 구입해 산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비할 계획이다.

부평구 안준성 공원녹지과장은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산불 예방이 절실한 때”라며 “전체 산불의 절반 이상이 입산자 실화, 산림 인접지 불법소각 등 사람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만큼 산불 예방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