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2022년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신청‧접수

by 정재훈 기자

4일부터 부평구가 미세먼지 저감과 난방비 절약을 위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사업 신청을 접수받는다.

지원대상은 기존의 경우 5년 이상 된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한 가정이었으나올해부터는 2022년 1월 1일 이후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 및 신규 설치(공동주택 제외)한 가정으로 확대했다.

또 저소득층은 기존의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에서 장애수당 및 차상위장애연금 수급자한부모가족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했으며 모두 소급 적용이 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일반대상자는 1대당 10만 원저소득층은 1대당 60만 원이다.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게 되면 연간 최대 13만 원의 가구당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고온실가스는 연간 200㎏ 감축열효율은 12% 이상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신청은 주택소유자나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세대주가 할 수 있다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구청 6층 환경보전과(5096643)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도시가스 배관 미설치 지역과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곳은 저녹스보일러 설치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신청 전 보일러 설치 업자에게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차준택 구청장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을 통해 구민들의 가계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으니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