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강효상 대표이사, 조정환 대표이사, 조동성 이사회 의장, 권혁철 회장

경인방송 새 대표이사에 강효상 전 TV조선 보도본부장 ∙ 조정환 부사장 선임

by 이장열 편집인

▲ (왼쪽부터) 강효상 대표이사, 조정환 대표이사, 조동성 이사회 의장, 권혁철 회장

21일 오후 경인방송은 인천시 미추홀구 사옥에서 제26기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임원 선임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인천대 총장 출신의 조동성 현 회장은 이사회 의장에, 권혁철 현 대표이사는 신임 회장에 각각 선임됐다.

강효상 신임 대표이사는 TV조선 보도본부장을 맡아 TV조선 개국을 이끌었고, 조선일보 편집국장과 조선비즈 대표 등을 지낸 정통 언론인 출신으로 2022년부터 경인방송 사외이사를 맡아왔다.

강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에서 수도권의 중심 방송사로 성장한 경인방송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에 힘쓰겠다”며 “경인방송이 1천5백만 청취자와 함께 참여하고 공유하는 친밀하고 알찬 방송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강 대표이사와 함께 각자 대표이사에 선임된 조정환 대표이사는 미국 펜실베니아대 출신으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대학교 관리처장을 거쳐 2021년부터 경인방송 부사장으로 재직해왔다.

권혁철 신임 회장은 인천일보 정치부장과 인천 차이나 부사장, 경인방송 시사프로그램 ‘굿모닝 인천’ 진행자 등 신문과 방송 분야 요직을 두루 거쳤다.

2007년 법정관리에 들어간 (주)경인방송의 관리인을 맡아 법정관리 조기 종결을 이뤄냈으며, 이후 대표이사로 경인방송의 경영 정상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주총에서 회장에 선임됐다.

이 밖에 경인방송 내 각종 공개방송과 공연, 축제 행사를 담당해온 강희정 이사도 부사장에 승진했다.

 

<경인방송 인사>

◇이사회 의장

▲조동성 전 회장

◇회장

▲권혁철 전 대표이사

◇대표이사

▲강효상 전 사외이사 ▲조정환 전 부사장

◇부사장

▲강희정 이사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