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3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9월 16일 안중근공원서

by 정재환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올해로 20회를 맞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해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부천 안중근공원에서 ‘2023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제정한 날이다. 우리나라도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살 예방의 날을 법정 기념일로 제정했다.

이에 따라 부천시는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자살예방 범국민 활동 동참을 독려하고자 매년 자살예방의 날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을 개최해왔다.

본 행사에는 부천시자살예방센터를 비롯한 관내 지역사회 유관기관들이 자살예방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모든 부스 활동은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또한 올해 부천시자살예방센터에서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한 ‘자살예방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의 수상작도 행사 부스를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을 통해 함께 자살예방의 날을 알리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라며 “부천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자살예방센터(032-654-4024, 내선번호 6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