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제2회 부모교육 아카데미 성료

by 김성화 기자

최근 14일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노규식 원장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부모생활”이라는 주제로 제2회 부모교육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청라 블루노바홀에서 열린 이 날 강연에는 구민 200여명이 참석하여, 자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아이의 마음을 헤아리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노규식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자기표현 기회 만들어주기, ▲배움의 기회 제공하기, ▲주변에 도움을 주는 경험을 갖게 하기 등 ‘머리가 좋은 아이로 키우는 방법 10가지’를 이야기하며 어렸을 때부터 아이가 주도적으로 자기 삶에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만드는 부모의 역할을 제시했다.

또한, 실수에서 배움을 찾도록 이끌어 주면서 ‘회복탄력성’ 즉, 중요한 스트레스 요인에 직면했을 때 그 과정속에서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에 스스로 적응하고 극복하면서 자신감과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강의했다. 노규식 원장은 아이의 재능을 손상시키는 평가와 경쟁시키는 반복된 교육법에서 탈피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한 주민은 “아이의 잘못된 행동에 감정적으로만 대응해 온 것은 아닌지 자신을 돌아보았고, 좋은 부모의 역할에 대해서도 고민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강의가 끝난 후에도 자녀 양육에 대한 질문이 쇄도했고, 노규식 원장은 명쾌하게 답변해주며 제2회 부모교육 아카데미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