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조선일보 구독 중지 결의안 채택…본회의 통과 과정 남아

by 이장열 편집인

인천시의회가 최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가족과 관련한 보도로 물의를 빚고 있는 조선일보에 책임을 지도록 하는 차원에서 구독을 중지하자는 결의한을 채택했다.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8일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어 ‘먼저 씻으세요, 성매매 유인해 지갑털어’라는 제목의 기사에 조국 전 장관과 자녀를 연상하게 하는 이미지를 사용해 당사자들의 명예훼손은 물론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조선일보에 대해 ‘인천시의회 조선일보 12부 구독 절독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사태에 대해 인천시의회는 “조선일보가 이런 모든 행위가 단순한 실수라고 변명하지만, 같은 실수가 이렇게 반복될 수는 없다”며 “현 정부와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조선일보의 증오심이 지면에 노출된 결과”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인천시의회는 현재 12부를 구독하고 있는 조선일보를 중지하고, 책임자 처벌과 보도 태도의 근본적 변화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제안했다.

결의안을 주도한 강원모 부의장은 “국민을 양극화하는 왜곡된 기사 게재와 상습적 사과를 반복하는 보도 태도의 근본적 변화를 촉구한다”며 “이번 사태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조선일보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은호 의장은 결의안이 통과되면 즉각 조선일보 구독 중지를 지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천시의회는 이번 결의안이 29일 ‘제271회 정례회’6차 본회의를 통과하면 조선일보 구독 중지와 함께 결의안을 인천시 본청을 비롯해 직속기관·사업소, 군·구청 및 군·구의회,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인천시교육청, 조선일보 대표이사 등에 발송해 의지를 표명할 예정이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