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복,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등 명예훼손으로 고소..인천주민참여예산 불법집행 책임 공방 가열

by 정재환 기자

2일 인천평화복지연대(이하 인천평복)은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과 정승연 인천시당 전 위원장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고 보도자료를 내고 밝혔다.

2일 인천평복은 보도자료를 통해서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은 지난 7월 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시민단체 선진화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7차 회의에서 ‘평화복지연대 정의당 하부조직’, ‘주요 의사결정권자가 정당 소속이면 정당의 하부조직’, ‘평화복지연대가 급조한 단체가 시 위탁사업을 따낸다. 사전 결탁이 없으면 설명이 안된다’ 등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고소했다고 밝혔다

한편 정승연 국민의힘 인천시당 전 위원장도 “‘사실상 인천시의 예산권을 특정 단체에 넘겼다’ “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함께 고소한다고 덧붙였다.

인천평복은 보도자료를 통해서 “정 위원장은 7월 10일 보도 자료를 통해 김00씨가 평화복지연대 대표 임기 중에 당적을 유지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김00 씨는 2016년 인천평복 대표 당시 이미 탈당 후 무당적 상태였다’며 반박했다.

인천평복은 “국힘 특위와 인천시당이 더이상 허위사실로 시민단체의 활동을 왜곡·폄하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끝을 맺었다.

인천평복이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등을 허위의 사실로 인천평복의 명예훼손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한 만큼 향후 국민의힘이 감사원에 인천시 주민참여예산집행 불법을 조사하라고 요구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