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

by 정재환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고용노동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일 서구는 세종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자체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전국 17개 광역단체와 226개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인프라 구축과 창출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시상한다.

서구 기업지원일자리과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서구 일자리 정책 및 성과가 전국 지자체 중 우수함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구는 고용환경개선사업으로 아이푸드파크산업단지의 무료통근버스를 신규 운행하고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분야에서 다각도의 일자리 시책을 펼친 노력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전국 최초 표면처리분야 소공인 공동기반시설을 구축해 기업하기 좋은 시설 인프라 마련뿐만 아니라 청년 네트워크 장소인 ‘청년센터 1939’의 개관을 통해 청년 일자리 통합지원 연계 부분에서도 좋은 성과를 이끌었다는 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서구가 지속 추진하는 취업성공 디딤돌 청년인턴사업, 중소기업 취업 지원사업, 구인·구직자를 위한 채용한마당 개최 등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사업, 여성 친화 직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등이 서구의 강점으로 평가됐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60만 인구에 걸맞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적극적인 일자리 정책을 펼친 결과 전국 기초지자체에서 ‘최우수’라는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일자리 정책으로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일자리 행복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자체의 역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서구는 이번 일자리 평가에서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받게 되는 재정 인센티브 8천만 원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투자해 일자리 창출과 고용 촉진을 위해 계속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