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문화] 인천시립교향악단 2019 하반기 시즌 프로그램 발표

글쓴이: 이장열 발행인

인천시립교향악단이 2019년 “골드 시즌” 하반기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병욱 예술감독과 함께 더 높이 도약하는 인천시향의 새로운 황금시대를 약속하는 “골드 시즌”의 하반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만찬으로 채워진다.

○ 인천시립교향악단의 깊은 음악세계를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정기연주회는 총 3회가 예정되어 있다. 7월에는 매년 한 작곡가를 선택하여 그 작곡가의 대표적인 작품을 들어보는 <작곡가 집중탐구> 시리즈가 진행된다. 폭넓은 영역에서 혁신적인 작품을 남긴 러시아 작곡가 프로코피예프를 집중 조명하여, 그의 피아노 협주곡 제3번과 교향곡 제7번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흔치 않는 기회를 제공한다. 티롤주립극장 수석지휘자 홍석원과 한국인 최초 아이튠즈 & 빌보드 클래식 종합 차트 1위에 주인공 유투브 스타 임현정이 협연한다.

○ 9월에는 낭만적인 음악을 들려주는 <로맨틱 초이스> 시리즈 두 번째 무대가 준비된다. 시벨리우스 교향곡 제1번과 2019 금호아트홀 상주음악가인 피아니스트 박종해의 협연으로 그리그의 피아노 협주곡을 감상할 수 있다.

○ 가장 공을 들여 준비하는 <뉴 골든 에이지> 시리즈의 두 번째 무대가 10월을 장식한다. 스트라빈스키 「불새」를 메인으로 이병욱 지휘자의 생동감 있는 지휘와 에너지 넘치는 음악이 우리를 환상적인 관현악의 세계로 인도할 것이다. 더불어 힌데미트의 「백조 고기를 굽는 사나이」를 대체불가 비올리스트 이한나가 연주한다.

○ 다양한 연령대가 반기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기획연주회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청소년들이 클래식에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가이드 해주는 <청소년을 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가 8월 방학을 맞아 이경구 부지휘자의 지휘로 열린다.

○ 11월에는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키득키득 키즈 콘서트>가 준비된다. 이병욱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생상의 「동물의 사육제」등을 그림자극과 함께 들려준다. 36개월 이상이 즐길 수 있는 음악회로 정숙하게 관람해야하는 클래식 공연의 틀을 깨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음악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어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실내악 포커스2 – 가을, 그 쓸쓸함에 대하여>가 소공연장에서 관객들을 맞이한다.

○ 마지막으로 12월에는 조선일보 김성현 기자의 풍성한 해설과 함께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네마 콘서트 <러빙 시네마>도 인천시민들을 기다린다.

○ 더불어 인천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매년 개최하는 <아이사랑 태교음악회>와 1년에 단 1번 문학산 정상에서 즐길 수 있는 <문학산상음악회> 그리고 인천시향의 스테디셀러인 <2019 제야음악회> 또한 준비되어 있기에 “골드 시즌” 하반기는 어느 때보다 풍성한 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인천시립교향악단의 “골드 시즌” 하반기 티켓은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엔티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R석 1만원, S석 7천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예술회관 유료회원은 40% 할인, 인천e음카드 소지자는 30% 할인 받아 음악회를 즐길 수 있다. (문의) 인천시립교향악단 032-438-7772

<인천시립교향악단 2019 골드 시즌 하반기 프로그램>

제383회 정기연주회 – 작곡가 집중탐구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

7월 12일(금) 오후 7시 30분 /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지휘: 홍석원 / 피아노: 임현정)

기획연주회 <청소년을 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

8월 9일(금) 오후 4시 /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지휘: 이경구)

제384회 정기연주회 – 로맨틱 초이스2 <시벨리우스 교향곡 제1>

9월 20일(금) 오후 7시30분 /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지휘: 이병욱 / 피아노: 박종해)

제385회 정기연주회 – 뉴 골든 에이지2 <스트라빈스키 불새>

10월 18일(금) 오후 7시30분 /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지휘: 이병욱 / 비올라: 이한나)

기획연주회 <키득키득 키즈 콘서트>

11월 9일(토) 오후 3시 /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지휘: 이병욱)

기획연주회 – 실내악 포커스2 <가을, 그 쓸쓸함에 대하여>

11월 26일(화) 오후 7시30분 /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기획연주회 <러빙 시네마>

12월 6일(금) 오후 7시30분 /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지휘: 이병욱 / 해설: 김성현)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