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과 유정복 시장이 월미도 공원을 방문한 모습ⓒ 인천시청

친박 유정복 ‘박근혜 게이트’로 사면초가?

취재:이정민 기자_m924914@naver.com

민주·국민·정의당 인천시당, 유 시장이 300만 시민 우롱…새누리 “정치공세 불과”

박근혜 대통령과 유정복 시장이 월미도 공원을 방문한 모습ⓒ 인천시청
박근혜 대통령과 유정복 시장이 월미도 공원을 방문한 모습ⓒ 인천시청

 

‘박근혜 게이트’로 친박 실세 유정복 인천시장이 사면초가로 몰리고 있다.

6일 민주당 인천시당은 “박근혜-최순실-인천진박 삼각 게이트 의혹 철저히 밝혀져야 한다”는 경고성 논평을 냈다. 민주 시당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이 불거진 26일부터 거의 매일 유 시장을 압박하고 있다.

민주 시당은 ‘힘 있는 시장’을 공언했던 유 시장이 결국 시민 아닌 최순실 배만 불려왔다고 비판했다. 그러며 유독 친박 세력이 많은 새누리 인천시당은 300만 시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민주 시당은 부영그룹의 K스포츠 70억 추가지원과 세무조사 편의 의혹을 거론하면서 “세무조사 앞둔 부영그룹이 사업부진과 그룹 일가 탈세 혐의로 곤경에 처해 송도 테마파크 사업 추진에도 차질이 불가피한 상황이었다”며 “그런데도 시는 어떤 이유에선지 지난 6월 부영의 테마파크 부지 사업허가기간을 2017년 12월까지 연장해 주었다”며 유 시장의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 시당은 검단스마트시티·영종 미단시티 카지노 개발 역시 박근혜 정부에 맞춘 졸속 사업이었다고 비판했다.

민주 시당은 “이런 투자 유치 사업들은 시유지나 국유지의 특혜 매각 또는 헐값 임대를 통해 누군가에게 막대한 이득을 안겨주는 구조를 띠고 있다”며 “그러다보니 이 사업들이 인천의 재정 건전화와 시민 복지 향상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인천시의 부가 외부로 유출된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민주 시당은 인천이 ‘친박의 메카’라는 말까지 나돈다고 지적한 뒤 “최순실 게이트 의혹 대부분이 새누리당 텃밭인 인천 서부 벨트에서 불거지고 있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국민의당 시당도 논평을 통해 “유정복 시장은 박근혜의 아바타가 아니라 300만 시민의 대표”라며 박정희 기념사업 부위원장 수락을 비난했다.

국민 시당은 “최순실 사태로 국정이 파탄지경에 이르러 박정희 전 대통령 평가마저도 시궁창에 빠뜨리고 있는 지경에 그의 탄생 100주년에 광화문에 동상을 세우는 일이 지금 절망에 빠진 국민들에게 어떻게 다가올지 생각해 보라”고 유 시장을 질타했다.

정의당 시당도 검단스마트시티 사업 등을 비판하면서 “유정복 시장은 사업 성사를 자신하며 밀어붙여왔다. 때문에 협상의 전 과정에 대해 유정복 시장이 직접 해명하고 책임질 부분은 책임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한편 새누리 시당은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에 대한 무분별한 정치공세를 멈추라”며 강하게 반박했다. 당은 “박정희 기념사업의 발대식이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시기적으로 적절치 못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심경을 전했다.

그러며 “그러나 전후 사실을 정확히 파악하지도 않고 폭로성으로 왜곡, 호도하는 민주당 시당의 행태는 현 시점으로 볼 때 적절치 않다”며 “소모적인 정치논쟁 말고 다양한 정책개발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야당의 정치공세를 비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