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도서관, 세계시민캠페인‘평화이음잇기’

by 이장열 편집인

북구도서관(관장 나영희)은 지난 6월 16일(수) 어울림이끌림사회적협동조합과 다문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평화이음잇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울림이끌림은 부평구에 재정착한 미얀마 2세대 중도입국 청소년들을 위한 한국어·영어 수업 및 코칭 수업을 운영하며 미얀마를 포함한 다문화 가정의 정착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제공 ▲강사지원 ▲다문화 이해교육 ▲상호문화 수용 증진 사업 연계 협력 등 다문화교육 전반에 걸쳐 교류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또한 평화의 의미를 담은 평화이음잇기 팔찌키트를 배포하고 참여자들이 SNS를 통해 인증하는 시민참여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한편 오는 6월 29일에는 세계시민교육 ‘마주보고, 맞이하다’를 통해 분쟁지역의 내전 상황과 난민의 삶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국제뉴스 김영미 전문PD와 함께 나눠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방학 중에는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한 마을방과후학교 미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나영희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다문화 이해교육 등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다양한 문화 관점을 포용할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