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 ‘혹서기 취약가구’ 위한 여름나기 생활용품 전달

by 정재환 기자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혹서기 취약가구 10명에게 여름나기용 생활용품으로 여름이불과 선풍기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청천1동 특화사업인 여름·겨울나기사업의 일환으로, 복지사각지대 등 여름용품 부재로 폭염에 건강이 우려되는 가정에 희망하는 여름나기 생활용품을 미리 조사해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활동이다.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안전을 위해 협의체 위원장이 대표로 거동 불편 주민에게만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김성권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힘든 시기일수록 평소 살피지 못한 이웃들에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무더운 여름동안 함께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정근 청천1동장은 “매년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더 나은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이웃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시원한 여름나기,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실시해 혹한기·혹서기 취약 가구에 냉·난방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