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도서관, ‘2023 온마을축제’ 참여자 모집

by 김성화 기자

24일 북구도서관(관장 임현국)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서관을 기반으로 폭넓은 지역문화의 이해를 돕고, 지역주민을 위한 열린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2023 온마을축제’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축제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역 강사, 작가와 함께 기획해 의미를 더했다.

보는 재미와 참여하는 재미가 있는 『코믹 저글링과 버블아트 쇼』 가족공연을 시작으로 ▶나만의 풍경화 그리기 등 원데이클래스 2종 ▶지역 화실과 공방의 취미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등 체험행사 6종 ▶지역 내 활동가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아트’ ▶관계기관 협조로 진행하는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bukgu)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마을교육지원과(☎363-5042~45)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말에 행사를 진행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지역 문화예술 축제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