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안전교육 실시

by 김성화 기자

인천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8월 18일 주중특별체험으로 부평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청소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청소년들이 생활 속 각종 위험 상황으로부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난상황 대처 능력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청소년들은 부평구 소재 부평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지진 등 자연재난, 교통사고, 지하 공간 탈출 상황 등을 가정해 대피 방법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위급상황에서 구조에 필요한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부평안전체험관에서의 다양한 체험 상황이 매우 실감 나서 안전 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계양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안전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이 제고되고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지키는 데에 유익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계양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초등학교 5학년과 6학년을 대상으로 영어·수학·역사 등 교과 연계 학습뿐만 아니라 주중 체험활동(교육연극, 미술, 보드게임, 방송댄스, 음악),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초등학교 5학년 신입생을 연중 모집 중이며, 기타 관련 사항은 계양구시설관리공단 누리집(www.gysiseol.or.kr)을 참고하거나 문화사업팀(☎719-4485~6, 205-7646)으로 문의하면 된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