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맞이 꽃나들이 ..인천시, 세시풍속 ‘삼짇날’ 체험 운영

by 이장열 편집인

25일 인천농업기술센터는 삼짇날을 맞이해 4월 5일부터 8일까지 세시풍속 ‘삼짇날’ 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삼짇날은 음력 3월 3일로 강남에 갔던 제비가 돌아온다고 전해지는 세시풍속으로, 삼짇날 무렵이면 봄기운이 완연해 산과 들로 나가 꽃놀이를 하고 새로 돋아난 풀을 밟으며 다양한 놀이와 풍속을 즐겼다.

센터는 전통 농경문화를 계승하고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고자 인천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다양한 식물이 어우러진 산책로를 거닐어 보고, 봄철 제철 과일인 딸기를 주제로 한 ‘딸기 팜크닉’ 전시를 관람하면서 봄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다.

또한 삼짇날의 세시풍속인 ‘화전 만들기’ 체험도 운영한다. 가족과 꽃을 이용해 화전을 함께 만들어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체험 행사의 경우 오는 3월 25일 10시부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농촌자원과 시민교육팀(☎032-440-69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희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벚꽃 개화철을 맞이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삼짇날 체험을 준비했다”며 “가족과 함께 새봄을 느끼며 전통문화를 되새기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