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석 기자
인천문화재단이 인천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예술인 간담회 <HOW ART YOU? in 강화>를 개최한다. 오는 8월 26일(화) 오후 2시 강화문학관 세미나실에서 장르의 구분 없이 통합 간담회 형태로 진행한다.
지난 4월부터 공연(음악·무용·연극·전통), 문학, 시각 등 장르별 간담회를 순차적으로 이어 온 가운데, 이번 ‘찾아가는 간담회’는 물리적 거리로 인해 참여가 어려웠던 강화지역 예술인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예술인 간담회는 2024년부터 시작하였으며, 분야별 예술인의 의견을 듣고 예술 현장의 현안을 논의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도 수렴한 의견은 검토를 거쳐 실현 가능한 내용은 내년도 주요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9월에는 관계자 간 자문회의를 거쳐 반영 가능성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하며, 10월에는 예술인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열어 의견 검토 결과와 향후 추진 방향을 예술 현장과 공유할 예정이다.
그간 ▲지원사업 신청서류 간소화 ▲지원신청 인천 연고기준 개편 ▲선정 지원사업 홍보 확대 등 의견을 2025년 인천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사업 공모에 반영하여 현장의 의견이 곧 정책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
참여 신청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간담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공고문에서 확인 또는 재단 예술지원본부 예술지원팀(032-760-1089, 1095)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평위클리 THE BUPYEONG WEEK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