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라이브커머스’로 장벽 넘는다

by 정재환 기자

다문화 비영리단체 ‘힐링에듀’가 시청자미디어재단의 지원을 받아 오는 9월 28일 부터 10월 13일까지 다문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도전!’ 2기 교육을 실시한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란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판매자와 시청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비대면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경제가 급부상하면서 새로운 유통경로로 각광받고 있다.

교육에서 상품판매까지에서 ▲ 라이브 커머스의 이해와 국내외 라이브 커머스 현황, ▲라이브커머스 장비 및 운용 방법 ▲ 상품 구성과 라이브 프로모션, ▲ 라이브커머스 방송기획 , ▲ 쇼호스트 이해하기, ▲ 상품판매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 상반기 교육을 수료했던 중국 출신의 김해옥씨는 “관심도 많고, 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많은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른다. 이렇게 다문화 눈높이에 맞춰서 교육을 해주시니 고맙더라구요. 우리 다문화분들한테 정말 필요한 교육이다.”라며 교육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교육생(2기)은 12명을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다문화 및 북한이탈주민은 010-8335-3744으로 문자접수 하면 된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