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기지 부평, 3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by 정재환 기자

유유기지 부평이 3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먼저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모임지원사업 ‘유인’과 SNS 홍보단 ‘유앤알리미’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유인’은 지역 청년 모임이 다양한 실험과 도전을 할 수 있도록 활동비 최대 200만 원과 홍보, 교육, 네트워크 활동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3인 이상의 인천 청년으로 구성된 모임으로, 지역 이슈와 관련해 다양한 프로젝트(문화예술, 교육, 사회문제, 복지, 주거, 경제, 마을 활성화, 취·창업, 기타)를 수행하는 모임이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SNS 홍보단 ‘유앤알리미’ 는 청년들의 시선으로 청년 공간에 대한 소식 및 유용한 청년 정보를 SNS로 활용해 지역 청년들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활동 시 활동비(최대 10만 원), 역량 강화 교육, 네트워크 활동 등을 지원한다.

SNS를 운영하고 있고 홍보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인천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청년 스몰톡 <쓸.유.담>’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이 모여 쓸모없지만 유의미한 이야기를 나누는 네트워킹의 장이다.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할 청년 진행자에게는 소정의 진행수당 및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며,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살롱 ‘나를 위한 소소한 선물 :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나만의 향수 만들기’는 오는 29일 진행한다. 청년들이 공예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스스로에게 선물하며 감정을 환기하고 활력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전문상담 프로그램’에서는 아로마 심리, 임상심리, 성격유형 검사 및 상담 등을 상시로 운영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유유기지 부평 누리집(inuu.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유유기지 부평(☎363-3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지역 청년을 위해 다양한 청년 활동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유유기지 부평을 통해 청년들이 활동 영역 및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