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드림스타트, 2023년 제1차 슈퍼비전 ‘ADHD 아동의 이해와 개입방향’ 교육 실시

by 정재환 기자

지난 달 31일 부평구드림스타트는 2023년 제1차 드림스타트 슈퍼비전인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아동의 이해와 개입방향’ 교육을 진행했다.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실시한 이번 ‘드림스타트 슈퍼비전’은 분야별 현장 전문가(슈퍼바이저)의 교육 및 실제 사례에 대한 자문 등을 통해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아동통합서비스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부평구 드림스타트팀 전 직원이 참여했으며, ADHD 전문가인 정은숙 한맘정서연구소 소장을 전문가로 초빙해 아동통합사례관리 현장에서 많이 접하는 ADHD 아동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한 아동통합사례관리사는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빈번하게 겪는 아동 ADHD에 대해 더욱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며 “또한 대처방법을 배우게 돼 사례관리의 효과성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매년 취약계층 아동 사례관리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관련 전문가의 정기적인 슈퍼비전과 상시 의뢰 가능한 네트워크 체계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