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립도서관, ‘책 읽는 부평 독서동아리 리더 교육’ 신청·모집

by 김성화 기자

부평구립도서관은 6월 30일까지 ‘독서동아리 리더교육’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 대상은 독서모임을 운영 중이거나, 신규 동아리를 기획하는 지역 주민이다. 교육은 오는 7월4일부터 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오전 10시에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책과교육연구소 대표이자 ‘독서교육, 어떻게 할까’, ‘처음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등 다수의 관련 저서를 출간한 김은하 작가가 진행하며, 독서모임을 운영하는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bppl.or.kr) 책읽는부평 공지사항 또는 온라인 네이버폼(https://naver.me/GHDBAS1n)을 통해 할 수 있다. 총 30명을 모집한다.

한편 도서관은 ‘독서동아리 육성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참여 동아리에는 ▲토론도서 지원 ▲활동공간 지원(도서관) ▲도서관 특별회원 등급 부여 ▲동아리 신규회원 모집 시 홍보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창섭 부평구문화재단 도서관본부장은 “책 읽는 부평의 독서공동체를 지속적으로 육성 ․ 지원하고 있다”며 “혼자 즐기는 독서를 넘어 함께 소통하고 교감하는 사회적 독서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독서동아리 리더 교육 신청 및 독서동아리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032-500-2082)으로 문의하면 된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