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섭 “세월호 참사 때 대통령은 노셔도 되요”

취재:이정민 기자_m924914@incheonpost.com

5일 최순실 국조특위 발언 논란… 정 의원 블로그에 비판 댓글 수백 개 달려

12320161205_142634_hdr

 

새누리당 정유섭(인천부평갑) 의원이 국조특위 황당 발언으로 뭇매를 맞고 있다.

정 의원은 5일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에서 “(대통령이) 세월호 사건 총체적 책임은 있지만 직접적인 책임은 없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그러며 “현장 대응능력의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다. 대통령은 노셨다고 한다. 7시간 아무것도 안하고… 현장책임자 인사만 잘해주면 대통령은 그냥 놀아도 된다”고 발언했다.

정 의원은 이날 ‘박근혜 게이트’ 이면에 청와대 인사 참사가 주 원인이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우병우 민정수석, 윤진숙 해수부 장관 등 거듭된 부적격 인사로 인해 화를 키웠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우병우 민정수석은 언론 등에서 부적격이었다. 그러나 최순실 등이 우병우 장로 등과 친분이 있어 발탁된 것”이라며 “대통령이 부적격 미달 인사임에도 채용했다”고 질타했다.

정 의원은 “야당에서 세월호 7시간을 탄핵소추안으로 발의했는데 저는 부동의한다”면서 “왜냐, 대통령의 공세를 위한 공세일 뿐이다. 문제 제기는 세월호 참사 당시에 대통령이 여객선 안전관리에 총책임지는 해양수산부 장관을 누굴 임명했냐가 중요했다”고 진단했다.

정 의원은 “전두환 전 정권에도 경제수석을 잘 임명해, 대통령이 경제에 관심 없어도 잘 돌아갔다”는 발언을 했다.

당시 야당 의원들은 정 의원 발언에 “본질을 흐리지 말라”고 강력 항의했다. 그러자 정 의원은 “적재적소 인사가 잘돼야 한다는 의미”였다고 해명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논평을 통해 “정 의원 발언은 나름 박근혜 대통령을 옹호하기 위한 충정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의 무능·무책임·무공감을 인정한 자백에 불과하다”고 혹평했다.

덧붙여 시당은 “현장 대응이 잘되고 있으면 대통령은 놀아도 된다는 정 의원의 말은 ‘대통령은 국민이 삶의 현장에서 겪는 고통과 아픔에 대한 공감 능력이 없는 비인간적인 사람’이라는 증언과 다름없다”고 일갈했다.

정 의원 블로그도 수백개의 비난 댓글이 쏟아 졌다. 누리꾼A씨는 “세상에 기가막혀서..자식이 물에 빠져 죽을 지경인데 경찰이 구하면 되지 부모는 놀아도 되나여?”라며 “머리는 생각하라고 있는거에요. 가슴으로 느껴보세요. 이게 장난인가요”라고 비난했다.

누리꾼B씨도 “네이버 까페 엄마들 분노중입니다. 다음 선거에 나올 생각 마세요. 국민의 한사람으로 오늘 말씀 두고두고 잊지않겠습니다”라고 분노했다.

지역주민 C씨는 “인천시민들은, 부평갑 유권자들은 의원님의 말을 이제 믿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행동으로 보여주십시오”라고 한 뒤 “개인 블로그에서의 발언은 이제 신뢰할 수 없습니다. 공식적인 자리에서 탄핵 찬성을 약속해 주세요”라고 촉구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