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한-카자흐 애니메이션 특별전 개최..9월 8일

by 정재환 기자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과 함께 ‘2022-2023 한-카자흐스탄 상호 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한국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과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국제단편영화제(이하 BFF)에서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상호 개최한다.

오는 9월 8일, BFF 「한국 애니메이션 특별전」에서는 <마리 이야기>로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대상을 수상한 이성강 감독의 <프린세스 아야>, 임채린 감독의 <나는 말이다>를 포함한 장·단편 영화 12편을 상영한다. 이성강, 임채린 감독과 <프린세스 아야> 목소리 주연의 K-POP 스타 백아연이 카자흐스탄을 찾을 예정이다.

10월 21일, BIAF 「카자흐 특별전 : 불멸의 카자흐」에서는 카자흐스탄 애니메이션 장·단편 9편을 상영한다. 카자흐스탄 최대 흥행작인 장편 <어느 소녀의 모험>을 포함해 단편 <혹>, <무방비 소년> 등을 선보이며 이반 아르다쇼프, 아니타 체르니크 감독이 방한하여 카자흐스탄 애니메이션을 소개한다.

BIAF2023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누리집(www.bi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BIAF 카자흐 특별전 : 불멸의 카자흐상영작 9편 리스트

  구분 작품 감독 이름 (국문)
1 단편 다스타르한 타마라 무카노바
2 단편 통찰 아멘 하이다로프
3 단편 이반 아르다쇼프
4 단편 마술 거울 기무라트 베키셰프
5 단편 무방비 소년 아니타 체르니크
6 단편 프라우드 걸 라밀 우스마노프
7 단편 벼룩의 난 빅토르 추구노프
8 단편 누가 가장 예뻐? 마르잔 주바니시
9 장편 어느 소녀의 모험 이반 아르다쇼프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