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8일(목) 부평구청 기자실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이 출입기자들과 차담회 자리. 출입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 “지방재정 악화는 보조금이 주범..손을 봐야 한다”

by 이장열 편집인

최근 유정복 인천시장이 지방 재정에 어려움을 겪는 주범은 보조금 집행에  있다며 중앙 정부와 이 문제에 대해서 머리를 맞대고 해결 방안을 찾고 있다고 이례적으로 밝혀 이목을 받고 있다.

유 시장은 1월 18일 새해 연두 방문차 부평구 기자실에 들려, 출입기자들과의 차담회에서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기자 질문은 인천의 모든 구 재정력이 날이 갈수록 약화되고 있는데, 시 차원의 방안은 없는가 였다.

이 질문에 대해서 유정복 인천시장은 “시가 할 수 있는 방안은 찾고 있다. 쉽지는 않다. 결국 이 문제는 보조금 집행 문제에 있다고 본다. 보조금은 국비, 시비, 구비 매칭 사업이 대부분이다.  보조금 집행에서 문제로 인해 지방 재정도 악화된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앙 정부와 방안을 논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보조금 집행 문제를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 공식 언급한 것으로 이례적이라는 반응이다.

유 시장의 이 발언을 두고는 지역 정가 일부에서는 박남춘 인천시장 시절에 펼친 인천시주민참여예산센터 운영과 보조금 집행 문제를 본격적으로 감사원 감사 요청 또는 수사  요청을 하겠다는 의도가 아닌가 하고 조심스러운 전망을 내놓고 있다.

올해 총선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의 보조금 집행 문제 거론이 어디로 향해 갈 지 귀추가 주목된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