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제7873-1대대 ‘병영도서관’ 개관

by 김성화 기자

제7873-1대대 장병들을 위한 병영도서관이 서구청을 비롯한 지역사회와 기업의 후원으로 탄생했다.

17일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2일 제7873-1대대 병영도서관이 새로 개관했다고 밝혔다.

앞서 제7873-1대대는 장병들의 에너지 충전을 위한 북카페(병영도서관) 설치를 위해 지역사회에 후원을 요청했다. 이에 서구는 적극적인 도움의 손길을 내밀며 후원 연계에 나섰다.

서구 관계자는 “장병들을 위한 병영도서관을 위해 지역사회가 뭉쳤다”며 “SK인천석유화학(주), 포스코인터내셔널, ㈜진영은 도서를 후원했고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는 인테리어를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는 “(사)인천서구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와 ㈜아모스아인스가구도 도서관에 필요한 가구와 집기를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지난 12일 열린 개관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후원에 참여한 기업, 서구 내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제7873-1대대는 이날 병영도서관 개선에 힘쓴 후원기관에 감사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부대 관계자는 “지역사회가 나서 우리 장병들을 위한 도서관을 새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며 장병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몸과 마음을 단련하며 건강히 복무하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도서관 개관은 우리의 아들들이기도 한 장병들을 위해 민·관·군이 힘을 모은 소통과 협력의 결과물”이라며 “후원에 참여한 지역 내 기업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구는 이날 지역 내 공공기관, 기업으로 구성된 유관기관장 간담회를 열어 제7873-1대대가 주최한 부대개방 행사에 참여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고 덧붙였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