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컨벤시아, 494일 무재해 달성으로 인증 획득

변인화 기자

대한산업안전협회 중부지역본부와 MOU체결로 안전문화 협력 강화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송도컨벤시아는 494일 동안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사업장 운영 성과를 달성해  20일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무재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성과는 전 임직원이 참여한 위험성 평가 활동, 정기 순회점검, 재난·재해 예방 교육 강화 등을 꾸준히 실천한 결과로, 국내 전시·컨벤션 시설로서는 최초 사례다.

이와 함께 대한산업안전협회 중부지역본부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안전문화 정착 지원 ▲안전관리 자문을 통한 역량 강화 ▲안전문화 캠페인 공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의 전문성과 노하

 

우가 결합돼 현장 안전관리 수준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송도컨벤시아는 이미 국제 지속가능성 인증기관인 어스체크(EarthCheck)로부터 골드 등급 인증을 획득하며 안전과 환경, 지속가능성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무재해 인증 획득을 계기로 ESG 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소연수 송도컨벤시아 단장은“494일간의 무재해 성과는 임직원 모두가 안전문화를 몸소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친환경·안전 컨벤션 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도컨벤시아는 앞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AI를 활용한 안전관리 고도화, 스마트 설비를 통한 에너지 절감, 친환경 전시 운영 강화 등을 지속 추진하며 ESG 우수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할 계획이다.

 

About 변인화 기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