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 「퇴진하라」

취재:이정민 기자_m924914@naver.com

민주노총 긴급 성명 문제는 최순실이 아니라 박근혜

 

박근혜-저성과자

 

민주노총이 박근혜 정부 퇴진을  촉구했다.

노총은 박근혜 정부 3년 동안 벌어진 비극적인 세월호 참사, 역사교과서 국정화, 위안부 졸속 합의 등의 정책을 비판했다. 이어 노동개악,각종 비선실세 권력비리 추문, 백남기 농민 국가폭력 책임회피 및 부검탈취 시도 등의 비상식적 사건들을 거론했다.

노총은 앞선 사건의 퍼즐이 이제야 드디어 맞춰졌다면서 “‘최순실 게이트의 희대의 국정 농단 책임을 지고 박근혜 대통령은 퇴진하라고 촉구했다.

노총은 이어 문제는 최순실이 아니라 박근혜라며 최순실 게이트를 통해 드러난 박근혜의 국가관은 범죄 수준이라고 단언했다.

덧붙여 노총은 자기 아버지의 사적 친분관계를 대대손손 유지하며 아무 권한 없는 자들에게 무소불위의 권력을 부여해왔다대한민국을 가문의 재산, 자기 아버지의 유산이라는 사고 없이 가능할 수 없는 일이라고 일갈했다.

노총은 또한 각종 안보위협, 국가경제위기론, 최순실 의혹 등이 불거지자 갑자기 개헌카드를 꺼냈다면서 박근혜 본인이 과거 블랙홀이라며 부정했던 개헌논의로 국면전환을 꾀하고자 하지만 가능하지 않을 것이다. 정치적 정당성은 모조리 상실되었다고 성토했다.

노총은 답은 명확하다. 개헌이 아닌 박근혜 퇴진이라며 점점 커지는 노동자와 민중의 함성이 1112일 민중총궐기로 모려 새로운 역사의 장을 열 것이라고 하야를 촉구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