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내 친구 지구를 지켜줘’ 참가자 모집

by 정재환 기자

갈산도서관이 6일부터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내 친구 지구를 지켜줘’ 참가자를 모집한다.

‘내 친구 지구를 지켜줘’는 참가자들이 환경 관련 그림책을 함께 읽으며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지구 사랑 실천방법을 경험해보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전 학생이 대상이며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강의 내용은 ▲1회차 즐거운 도서관 이야기, 도서관 회원카드 만들기, 그림책 스토리텔링, 내가 만드는 책 가방 ▲2회차 봉투야 봉투야 뭐하니? 상상놀이, 봉투 패션쇼 ▲3회차 뚜껑으로 놀기?!, 그림책 스토리텔링, 업싸이클링 액자 만들기 ▲4회차 이것은 무엇일까요?, 그림책스토리텔링, 나만의 환경가계부 등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갈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추첨을 통해 참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며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갈산도서관 홈페이지(www.bppl.or.kr)공지사항, 또는 전화(☎362-0261)로 문의하면 된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여름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책 읽는 즐거움을 알아 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