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이 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김포시의 서울시 편입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인천시, 15일부터 군·구 연두방문 …시민 정책 발굴 나서

by 이장열 편집인

유정복 인천시장이 시민 행복 체감지수를 높이기 위한 시민소통에 나선다.

11일 인천시는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15일부터 2월 5일까지 미추홀구와 옹진군을 시작으로 10개 군·구 연두방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유정복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민선 8기 시작부터 구상하고 준비해 온 정책을 실천에 옮겨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힌 만큼, 이번 연두 방문은 각 군·구의 현안 해결과 협력 방안 모색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는 연두 방문에서 시와 각 군·구의 정책을 공유하고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행정절차나 재정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이어, 군·구의회와 기자들을 만나 차담회를 갖고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이 주요 시정을 올바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생생톡톡 애인소통’을 군·구마다 개최할 예정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유정복 시장은 “2024년은 인천이 세계 10대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중요한 해로 시민이 체감하는 현실적인 정책을 완성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구 분 1.15.(월) 1.17.(수) 1.18.(목) 1.24.(수) 1.25.(목) 1.29.(월) 2. 1.(목) 2. 2.(금) 2. 5.(월)
오전 미추홀구

(09:00)

            강화군

(10:00)

 
인하대

강당

문예회관

대공연장

오후

(14:00)

옹진군 동구 부평구 계양구 중구

(14:40)

서구 연수구   남동구
군청

효심관

문화체육센터

공연장

아트

센터

구청

대강당

중구문화회관 청라복합문화센터 구청

연수아트홀

구청

대강당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