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도 온라인 교육에 점차 적응..호응도 높아져

by 김성화 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이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일상적인 생활과 여가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결과 온라인 교육 참여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채널에는 배움을 열망하는 노인들을 위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관리 교육과 실생활 활용을 위한 어학 회화와 팔도 여행지를 온라인으로 여행할 수 있는 랜선여행 수업 등 교육 콘텐츠가 가득하다.

온라인 강좌로는 총 20개 프로그램을 제공 중인데 특히, 우리나라 가곡과 발성법을 배우고, 청년 세대가 즐기는 문화예술도 함께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젊어지는 음악극’도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함은 물론 정보화교육 확대를 통해 누구나 어디서든 쉽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강의를 발전시켜 전년 대비 채널 시청자 수도 두 배 이상으로 증가하였다

장승훈 사회복지사는“앞으로 온택트 시대에 정보 접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디지털 소외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담아내어 온라인을 활용한 여가선용이 어르신 세대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하반기에도 디지털 문해력이 높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한 실버교육’과 ‘난타교실’ 을 신설하여 교육의 다양성을 높임에 따라 ‘부평구 노인복지관 TV, 유튜브 채널이 정착되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해당 온라인 강좌는 부평구노인복지관 웹사이트(http://www.bpsenior.or.kr/) 및 부평구노인복지관 유튜브 채널(부평구노인복지관TV)을 방문하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8월 현재 기준 부평구 노인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는 다음과 같다.
▲알수록 궁금한 모바일 속으로 ▲한글 맞춤법 끝장내기 ▲내 손 안의 하모니카 ▲건강백세 시니어요가 ▲젊어지는 음악극 ▲클래식 로망스 ▲성악 가곡교실 ▲여행 영어회화 ▲생활 일본어회화 ▲종이접기 ▲집에서 배우는 건강 체조 ▲치매 예방교육 ▲실버 레크레이션 ▲백세 건강 체조 ▲토탈 공예 ▲뇌 건강 체조 ▲랜선 여행 ▲난타교실 ▲스마트한 실버교육 ▲스마트친구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