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개혁보수신당의 노무현 폄하, 왜?

취재:이정민 기자_m924914@incheonpost.com

정의당, 새누리당 천박정치에 매몰…공당 품위 지켜라 ‘호통’

222

 

국민의당과 개혁보수신당의 고 노무현 전 대통령 폄하가 뭇매를 맞고 있다. 공당으로서의 품격을 잃었다는 게 전반적인 지적이다.

정의당은 5일 논평을 통해 두 공당의 비정상적 구태정치 행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주호영 개혁보수신당 원내대표의 ‘친노폐족’, 조배숙 국민의당 정책의장의 ‘노무현 죽음’ 운운은 새누리당의 천박한 정치놀음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한 대변인은 “수구세력의 본산인 새누리당의 천박한 정치행태가 `종북 타령`과 `노무현 탓`이었다”며 “새누리당은 안보장사가 필요하면 종북을 들먹였고, 자신들의 치부를 감추고 싶으면 걸핏하면 고 노무현 대통령을 정치 한복판으로 끌어 왔다”고 운을 뗐다.

한 대변인은 그러며 “어제 오늘은 국민의당과 개혁보수신당의 지도부 입에서 약속처럼 튀어나왔다”며 “새누리당이 오합지졸이 되자, 그 못된 버릇을 양당이 시전하고 있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한 대변인은 양당의 치졸한 물타기 중단을 촉구하며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가 이명박 정권과 검찰이 저지른 악랄하고 집요한 정치공작의 산물임을 온 국민이 다 아는데, 시대적 아픔을 자신들의 생존모색의 도구로 이용하는 게 공당의 지도부들이 할 일인가”라고 꾸짖었다.

한 대변인은 양당의 구태정치가 결국 촛불민심에 역풍을 몰고 온다며 “비정상적 구태 정치는 박근혜대통령과 새누리당으로 끝나야 한다”고 강조한 뒤 “국민들은 지난 날 당신들이 한 일 또한 다 알고 있다. 조금이라도 부끄러움을 안다면 다시는 고 노무현 대통령을 입에 담지 말고 상식적인 수준의 정치를 하기 바란다”고 충언했다.

한편 국민의당은 지난해 5월 열린 37차 최고위를 통해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을 받들겠다고 표명한 바 있다. 당시 안철수·박지원·천정배 의원 등은 노무현 정부에서 깃든 시민정치의 태동, 특권과 반칙 없는 세상,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세상, 사람 존중의 세상 등의 가치와 시대정신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