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개2동, 인천소방본부와 주택화재 가정 피해 복구 참여

by 정재환 기자

최근 18일 부개2동은 인천소방본부와 함께 화재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을 위한 복구 지원활동을 펼쳤다.

이번 복구지원 대상은 지난 11월 9일 화재가 발생해 가구와 가전제품, 집기류 등이 전소해 큰 피해를 입은 가구로, 기초생활수급 지원을 받고 있어 피해 복구에 어려움을 겪었다.

복구에는 부평구 자원순환과와 부개2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소방본부, 의용소방대, 인하대학교 봉사동아리 등 35명이 참여해 불에 탄 가전제품, 가구, 집기류를 폐기하고, 집 안을 청소하는 등 피해복구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정준희 부개2동장은 “화재 피해 복구에 많은 비용이 예상돼 곤란한 상황에 인천소방본부에서 지원해준 덕분에 복구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주택 내부 철거 및 청소가 완료되면 LH와 연계해 피해가구에 집수리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복구 지원으로 피해 주민이 희망과 용기를 갖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길 바란다”며 “인천소방본부에서 추진하는 ‘119원의 기적’ 프로젝트를 통해 긴급 생계비도 지원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19원의 기적’은 인천소방공무원과 시민들이 하루에 119원씩 기부해 재난 현장에서 어려움을 당한 피해자들을 돕는 모금 프로젝트이며, 별도의 심의를 거쳐 화재피해 가구에 긴급 생계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