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소년수련관, ‘역사속으로 풍덩 2기 <위대한 기록, 수원>’ 참가자 모집

by 김성화 기자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은 오는 30일까지 ‘역사 속으로 풍덩’ 2기에 참여할 12~19세 청소년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역사 속으로 풍덩’은 청소년들이 흥미롭게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교과서 속 역사·문화 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역사 속으로 풍덩’ 2회기는 다음달 17일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사회배려청소년 무료)이며, 수원화성․화성행궁 등 경기도 수원의 역사적 장소를 방문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달 16일 오후 6~7시 열리는 사전모임에도 참석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portal.icbp.go.kr./bpy) 또는 전화(☎032-500-2235)로 문의하면 된다.

박건호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장은 “의미 있는 역사 유적지를 방문하여 역사적 소양을 넓힐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역사 속으로 풍덩’은 총 4회기로, 1회기는 부평지하호․부영공원․부평역사박물관 탐방 등 부평의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2회기는 수원, 3회기는 서울 경복궁 일대, 4회기는 인천개항장․차이나타운 일대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