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용 인천경제청장,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공사 진행 상황 점검

by 이장열 편집인

13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김진용 청장이 최근 11일 영종국제도시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건설 현장을 방문해 개장 전 공사 진행 상황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김청장은 인스파이어 관계자들로부터 보고를 받고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의 개장에 따라 앞으로 관광집객 효과를 강화하고 리조트 방문객들의 소비로 인해 발생하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 인근 지역 및 인천경제자유구역 전체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인스파이어의 첸 시 대표는 “영종도에 아시아를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조성하기 위한 인스파이어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해준 경제청에 대해 감사하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경제청과 협의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화답했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는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약 1.9조원을 들여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서편 제3국제업무지구 430만㎡ 부지에 초대형 규모의 복합리조트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인스파이어는 연내(4분기)에 호텔, 아레나(전문공연장), 마이스시설 등을 준공하여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며, 외국인 전용 카지노는 문체부 등 관련 기관의 승인 절차를 밟아 내년 상반기에 오픈 예정이다.

한편 인스파이어는 자사와 협력사 23개 기업이 참여하는 ‘인스파이어 협력사 채용의 날’을 오는 21일 인천시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인스파이어는 올해 상반기부터 현재까지 채용한 신입직 중 40% 이상을 인천지역 출신으로 채용 하는 등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