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인천종합터미널 추석 연휴 특별수송계획 수립

by 이장열 편집인

13일 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인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하는 귀성 및 귀경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 위해 특별수송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약 8만 4천 명 정도가 인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연휴 전날인 9월 27일부터 이용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평상시 대비 고속버스는 49회(93회 → 142회), 시외버스는 66회(432회 → 498회)를 각각 증편 운행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 8월 21일부터 매진 시까지 현장 매표창구 및 온라인(시외버스 : https://txbus.t-money.co.kr / 고속버스 : http://www.kobus.co.kr)을 통해 추석 승차권 특별 예매를 실시 중이며, 이용 승객의 편의를 위해 9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3일간 터미널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발생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분야별 시설물을 대상으로 사전점검을 철저히 시행하고 운영인력을 집중 배치해 여객수송 및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공사 김성완 사장은 “이번 엿새 간에 걸친 연휴기간 동안 인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고속․시외버스 운행노선 및 시설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인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하는 시민 여러분이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 황금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