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인천 계양을에 출마 공식 선언…”돌덩이 치우겠다”

by 김성화 기자

16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22대 총선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 인천 계양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원희룡 전 장관은 16일 오전 인천 카리스호텔에서 열린 국민의힘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서 이재명 대표를 ‘돌덩이’로 가리키며 “우리 정치가 꽉 막혀있다. 대한민국이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돌덩이 하나가 자기만 살려고 이 길을 가로막고 있다”며 “돌덩이가 누군지 아시죠, 제가 이 온몸으로 돌덩이를 치우겠다”고 밝혔다.

원 전 장관은 “이곳 계양은 수준이 높은 곳이고 미래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다”며 “전국 어디서도 보기 힘든 지역 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 수준 높은 국민이 살고 있는 곳을 ‘험지’로 부르면 안 된다”고도 강조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국민의힘에선 험지라는 말이 이 순간부터 사라져야 한다”며 “제가 온몸으로 도전할 것이기 때문에 ‘도전지’로 불러달라. 저와 우리가 도전하는 곳은 곧 격전지가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원 전 장관이 연단에 오르기에 앞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원 전 장관을 “국민의힘엔 이재명 대표가 출마하는 곳이라면 그곳이 호남이든 인천이든 충청이든 어디든 가서 정정당당하게 승부하고 싶어 하는 후보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 한 분이 여기 있다”고 소개했다.

한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은 우리가 알던 과거 민주당이 아니다. 국민도, 심지어 민주당 구성원과 지지자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이재명 대표가 출마하는 곳에서 우리가 승리하는 것은 한 석 이상의 상징적 의미 있다”고 강조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