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청소년라디오 ‘DREAM FM’ 운영…’경인방송’ 에서 38회 송출

by 정재환 기자

17일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 지역 중‧고등학생이 지상파 라디오를 직접 제작하고 방송하는 <2024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라디오 방송 ‘DREAM FM’>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라디오 방송 ‘DREAM FM’은 인천 지역 중‧고등학생들이 미디어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라디오 방송의 전문성을 가진 경인방송과 협업해 진행한다.

학생들은 DJ, PD, 작가 분야에 대한 전문가 교육 후 방송을 제작하고 경인방송 FM을 통해 이를 송출한다.

‘DREAM FM’은 관내 고등학교 6개 팀이 참여해 작년 하반기 전국 최초로 지상파 방송을 통해 총 16회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방송했다. 올해는 참여 대상과 팀 수를 확대해 중‧고등학교 18개 팀이 참여한다.

첫 방송은 인천사리울중학교 방송동아리(SRBS) 학생들이 만든 라디오 프로그램을 5월 18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경인방송 FM 90.7MHz에서 방송 예정이며, 9월 28일까지 총 38회 방송된다. 세부 일정은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 학생들이 직접 만드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펼치며 진로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위해 미디어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