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주거복지센터, 주민 주거 안정을 위한 ‘임대주택 제도 교육’ 성공리에 마쳐

김성화 기자

LH 전문가 초빙

미추홀구 주거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6일 숭의보건지소 보건교육실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거복지 이해 및 임대주택 제도 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의 주거 안정과 주거복지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센터는 주민 여러분이 복잡하게 느낄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과 다양한 임대주택 유형에 대한 정보를 쉽고 명확하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한국토지주택공사(LH) 주거복지본부 소속 직원을 강사로 초빙했다. 이를 통해 신뢰도 높은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교육의 질을 한층 높였다.

교육에서는 공공임대주택의 종류와 주거급여 개념 등 주민들이 실제 주거 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들이 다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높은 관심 속에서 열띤 질의응답을 이어갔으며, 내용의 유익함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미추홀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의 의미를 강조하며 “주민들께서 임대주택 제도를 명확히 이해하고, 그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정보 격차를 해소할 수 있었던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또한, “오늘의 교육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추후 실제 임대주택 신청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기회로 연결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미추홀구 주민들의 임대주택 제도 및 신청 절차에 대한 이해도가 크게 향상되고, 주거복지 정보에 대한 접근성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추홀구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주거 안정을 위한 다채로운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About 김성화 기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