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지역 20년 이상 노후주택..호당 최대 1,200만원 리모델링비 지원

by 이장열 편집인

인천시가 서구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도시재생 뉴딜사업구역 內 20년 이상 노후 주택 및 상가에 대해 ‘리모델링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택·상가 리모델링 지원사업’은 지난 2018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주거환경 정비를 통해 지역 생활여건을 개선하여 주거 안정성 및 경관 개선을 확보하는 사업이다.

시는 1억 7천만 원 규모로 각 호당 최대 1,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사업구역 내 20년 이상 노후 주택 및 상가이며, ▲주택은 외부경관개선(지붕, 방수, 외부창호, 외벽, 담장 등) ▲상가는 내·외부개선이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인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서구 가정로 214, ☏032-584-8665)에서 참여 희망자 상담 및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지원기준과 절차, 구비서류 등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 또는 현장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는 지원사업 신청 기간이 종료되면 도시재생 전문가, 건축전문가, 주민협의체 분과장으로 구성된 자체 심사위원회의 현장조사, 신청서류 검토와 인천광역시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두홍 시 고속도로재생과장은 “이번 주택·상가 리모델링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의 효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고, 우기철이 오기 전에 사업을 완료하여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역량강화와 공동체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