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 인간이 로봇으로 악수하는 것 이상의 것을 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로이터 / 한나 맥케이)

인간-로봇 결혼, 2050년까지 합법적일 것이라고 예측

취재:이장열 대표기자_m924914@incheonpost.com

합법화되더라면 로봇섹스는 금지할 것으로 전망

전문가들은 인간이 로봇으로 악수하는 것 이상의 것을 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로이터 / 한나 맥케이)
전문가들은 인간이 로봇과 악수하는 것 이상의 것을 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로이터 / 한나 맥케이)

 

AI의 얼굴이 발휘에 반복적으로 예측 섹스 로봇의 상승, 이러한 기계가 엄격하게 먼, 디스토피아 미래에 속한다고 주장하기가 점점 어렵다. 그러나 일부 로봇 전문가들은 우리가 곧 기계와의 성교를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대신, 우리는 그들과 함께 낭만적인 느낌을 동반하여 사랑을 나눌 것입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 매체 쿼츠는 인공지능 전문가인 데이비드 레비 박사는 지난 19~20일 ‘로봇과 나누는 사랑과 성관계‘(LOVE AND SEX WITH ROBOTS)’라는 주제의 컨퍼런스에서 인간과 로봇 간 결혼이 2050년경이면 합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주 “런던의 골드 스미스 대학 (Goldsmith University)”에서 인간 – 로봇 사랑에 관한 책을 집필한 David Levy는 인간 – 로봇 결혼은 2050년까지 합법적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영국 런던시티대학의 컴퓨팅 교수이자 싱가포르의 혼합현실연구소 (Mixed Reality Lab)의 이사인 Adrian Cheok은 이같은 예측이 그다지 심각하지 않다고 전했다.

“35년 밖에 안되기 때문에 어쩔 줄 몰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35년 전 사람들은 동성애 결혼이 어이가 없다고 생각했다 “고 말했다. “1970년대까지 일부 주에서는 백인과 흑인이 서로 결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사회는 진보하고 매우 빠르게 변화합니다“

인간과 로봇의 결혼은 2050년까지는 합법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Cheok은 인간이 오래 전에 로봇 파트너와 함께 살 것이라고 믿습니다.

Cheok은 섹스 로봇이 성 차별적인 성적인 환상을 이룰 수 있다고 인정하지만, Cheok은 로봇 -인간 결혼이 사회에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은 모두가 결혼하고, 섹스를 하고, 사랑에 빠질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사람들은 다른 옵션을 찾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많은 인간 결혼은 매우 불행합니다.”라고 Cheok은 말합니다. “나쁜 결혼과 비교하면, 로봇은 인간보다 훨씬 더 나을 것이다“

다양한 섹스 로봇이 시장에 나와 있지만 인간의 성적 파트너를 닮은 사람이 거의 없으며 사랑의 관계를 재현할 수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Cheok은 사랑로봇을 만드는 가장 큰 기술적 어려움이 기계적인 문제가 아니라 인간의 대화를 능숙하게 이해하는 로봇을 만드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문제라고 믿습니다.

그 문제가 해결되면, Cheok은 인간과 기계 사이의 로맨스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로봇이 당신을 사랑하는 것처럼 보일 때 로봇이 당신을 사랑한다고 느낀다면 근본적으로 인간의 사랑이라고 느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Cheok은 일본과 한국에서는 이미 컴퓨터 캐릭터에 사랑에 빠져있는 사람들이 있다고 지적했다. Cheok은 애완 동물 고양이와 같은 다른 종의 인간의 감정과 로봇의 사랑을 비교합니다.

“우리는 이미 비인간 동물에 대해 매우 높은 공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인간 행동을하거나 정서적으로 행동하거나 인간처럼 보이는 로봇을 갖게되면 로봇에 대한 공감을 느낄 수있는 작은 도약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 예측에 수긍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위스의 응용과학 대학의 기계윤리를 연구하는 Oliver Bendel 교수는 섹스나 사랑의 로봇이 도덕적 인 입장을 취할 것이라고는 믿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결혼은 자녀들의 보살핌과 복지를 포함하여 상호 권리와 의무를 규제하기위한 인간 간의 계약의 한 형태입니다. 아마도 언젠가는 정말 믿을 수는 없겠지만 로봇은 진정한 의무와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Oliver Bendel 교수는 인간의 로봇 결혼은 단순히 대중적인 요구에 의해 2050년까지 합법화될 수 있음도 인정한다.

Bendel는 인간과 로봇의 결혼이 현실화되면 정부는 인간과 기계의 성적인 관계를 금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어느 쪽이든 기술은 아직 준비되지는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로맨틱한 섹스 로봇이 도착하자마자 도덕적인 수수께끼를 알아내는 것이 가장 좋다고 믿습니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