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왈 인천> 통37호(2017. 1. 18(수))

*편집자 주: <왈왈 인천>이 복간했습니다. 인천포스트에도 <왈왈 인천>을 함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지역에서 유일하게 언론비평을 담당하는 <왈왈인천>과 인천포스트는 함께 해 나가겠습니다.

<오늘의 한마디>
칼럼이란 자고로 구체적인 문제를 분명히 하고 사심 없는 용기와 논리적 근거에 입각하되 공공성을 잃지 않아야 하거늘, 요즘 지역언론 칼럼은 공자왈 맹자왈, 그렇고 그런 좋은 이야기들로만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각급 기관장들의 칼럼들, 보기 역겨울 때도 많구요. 기관장들의 새해 인터뷰도 그렇고요.. 좋은 이야기만 전달하는 기사와 칼럼, 인터뷰가 그리 좋은 글은 아닐 것 같습니다.

<오늘의 좋은 기사>

<기호일보-이창호 기자> 월미도 개발 추가, 유 시장 일가 특혜 노림수?
수상쩍은 인천 개항창조도시 재생사업
http://ha.do/CEBg
왈> 오얏나무 밑에서는 갓 끈도 고쳐 매지 말라고 했거늘. 너무 노골적인 것 아닌가? 덕분에 김홍섭 청장 놀이터만 미어터지겠군요..

<경인일보-박경호 기자> 인천로봇랜드 새판, 전망·과제
테마파크 축소·산단 분양 수익성 높이기… 개점휴업 우려도
http://ha.do/p7SG
왈> 로롯랜드에 혈세 가져다 붓다 인천시 일본의 유바리시 같이 유령도시 만드는 거 아닌가요? 제발 이제 그만 좀~

<인천일보-이동화 기자> 인천문화재단 과연 개혁 이뤄낼까
신임 대표 내달 첫 인사에 관심 집중 … 기관 통폐합 등 이뤄질 듯
http://ha.do/nIkn
왈> 외부에서 온 나이 많으신 문화공간 전문가가 과연 ‘개혁’이라는 이름의 방울을 인천문화재단에 달 수 있을까요?

<티브로드인천뉴스> 인천사회복지협의회장 선거 또 무산
http://ha.do/BsU7
왈> 인천사회복지협의회장 자리가 뭐가 그리 좋은데, 국회의원을 여러 번 한 분이 게다가 국회부의장까지 하신 분이 체신머리 없이 계속해서 단독출마를 고집한답니까?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원하지 않는다는 것도 모르시나요? 봉사보다는 감투?

<한겨레> 이재명 “국토보유세 신설해 기본소득 주자”
토지자산 6500조원…보유세 연 7조뿐, 고위직 부동산 백지신탁제도 제안
http://ha.do/X1Af
왈> 신선한 제안이네요. 토지공개념은 온데간데 없고 온통 토지의 사적전유만 판을 치츤 세상에.. 당장 월미도에 국토보유세 좀 적용해보면 좋겠네요!

<오늘의 실망스러운 기사>

<인천일보-곽안나 기자> 검단새빛도시 내달 착공 … 희망의 빛 될까
주민과 함께 축제형식 착공식…10년만에 신도시 사업 ‘환영’
http://ha.do/XL4L
왈> 검단신도시 조성사업이 잘 추진되다가 갑자기 유정복 시장이 검단스마트시티 협상을 시작해서 1년 시간만 낭비한 채 1천억 금융비용만 늘어난 사업을 1면에 저렇게 멋있는 제목을 붙여주다니… 기사는 비판적인데, 기사 제목 달아주는 편집기자님이 혹시 인천시 공무원?

<오늘의 추천칼럼>

<기호일보> 해양박물관 건립과 특혜 의혹
-박정환 사회부장
http://ha.do/nr0t
왈> 인천 해양정책의 난맥상이 지금 월미도와 인천내항재개발을 둘러싸고 펼쳐지고 있는 저간의 사정을 잘 짚어줬군요.

인천언론 비평뉴스 <왈왈인천뉴스>
https://www.facebook.com/walwalincheon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