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무용단, 창작 신작 ‘◯川(원천)’ 공연…5월 12일~13일 인천문화예술회관

by 이장열 편집인

26일 인천시는 5월 12일과 13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인천시립무용단의 상임 부안무자 정명훈의 창작 신작 <◯川(원천)>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川(원천)>은 안무자로서 정명훈 자신만의 강렬한 이미지와 견고한 창작과정을 통해 도출한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인천시립무용단의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한다.

지난 2022년 6월 인천시립무용단의 상임 부안무자로 부임한 정명훈은 한국무용의 미래를 짊어질 차세대 안무자로 주목받는 한국무용계의 재원이다.

안무가가 갖춰야 할 전문성과 현장성을 동시에 지녔다는 평가를 받는 정명훈 안무가는 인천아시안게임, 평창올림픽 개·폐막식 조안무 등 국가 행사에서부터 국공립무용단의 작품 안무, 개인 안무작업과 강단에서의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역할과 위치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작년 <비가(悲歌)>에서 주역 크레온 역으로 무용수로서 먼저 관객을 찾았으며 이번 작품을 통해 안무자로서 본연의 자질을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작품 <◯川(원천)>은 흐르고 끊기는 춤동작 사이 펼쳐지는 오행의 추상적이고 유형적인 모든 현상을 그린다.

‘화(火)·수(水)·금(金)·목(木)·토(土)’ 다섯 가지로 상징되는 에너지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통해 ‘삶의 과정은 다를 수 있지만 서로에게 영향을 주며 탄생과 죽음 그리고 또 다른 생명으로 연결되고 반복된다’는 삶의 원리를 이야기한다.

모든 것이 돌고 도는 원(○)과 물이 굽이쳐 흐르는 천(川)으로 이루어진 작품의 제목에서 직관적으로 볼 수 있듯, 모든 에너지는 서로 흐르고 교환하며 결국 만나 삶을 이룬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이는 또한 춤의 스타일과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표현한 단어이기도 하다.

프로젝션 맵핑은 영상을 송출하는 프로젝터를 통해 2D인 영상을 투사해 3차원의 가상 공간을 창조해내는 기법으로 무대가 가진 한계를 뛰어넘어 관객의 몰입도를 증폭시키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어두운 무대 공간을 활용하여 무대의 전면과 바닥면, 천장 등 고정된 스크린을 넘어 이동하는 물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사면을 통해 펼쳐진 새로운 시공간에서 춤 그 자체가 가지는 힘과 추상적 감정의 본질에 집중하게 한다. 특히 작품 <◯川(원천)>에서는 공간의 확장을 넘어 무용수와의 인터랙티브한 작동으로 춤에 새로운 축을 제시한다.

상임 부안무자로서의 정명훈의 기량을 확인하게 될 인천시립무용단 기획공연 <◯川(원천)>의 티켓은 전석 1만원으로 인천문화예술회관(www.incheon.go.kr/art)과 인터파크 티켓(http://ticket.interpark.com)에서 예약가능하다.

8세 이상 관람가능하고, 인천시립무용단(032-420-2788)에 문의하면 된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