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인천시, 내년도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

글쓴이: 정재웅 기자(지역탐사팀)

-2019년도 분야별 주민참여 예산정책토론회 개최
-해양항공, 교통, 보건복지 등 총 12개 분과 순차적 개최

인천시는 7월과 8월에 분과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주관으로 2019년 주민참여 예산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분과별 예산정책토론회는 지난 9일 해양항공분과를 시작으로 오는 7월 17일(수) 교통 분과, 7월 18일(목) 보건복지 분과 순으로 하여 8월 7일(수) IFEZ(경제자유구역청)분과를 끝으로 총 12개 분과별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예산정책토론회는 시민 관심을 고조시켜 더 많은 시민이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분과별 특성을 고려하여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 또는 전문가 초청없이 분과 중심 그룹 토론회 형식 등 분과위원장 주재하에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는 분과별로 해당분야 국장의 올해 주요사업에 대한 주제발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위원, 관련 전문가 또는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패널 토론, 그리고 시민 등 방청객의 의견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2020년도 예산편성 중점과제와 주민참여예산 우선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 일반시민들이 시의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제안사업 등 의견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규웅 예산담당관은 “예산정책토론회에는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과 참석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2019년 주민참여 예산정책토론회 개최 일정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